본문 바로가기

생활 정보

밴드는 누가 발명했을까?

반응형

우리가 대일밴드 또는 밴드라고 부르는 제품으로 손이나 발 등 신체의 작은 상처에 붙이는 물건의 정확한 이름은 밴드에이드입니다. 

밴드에이드는 존슨앤존슨의 탈지면 구매 담당자인 얼 딕슨의 아내 사랑에서 탄생되었는 데요, 그의 아내는 요리만 했다 하면 손을 베이거나 화상을 입곤 했습니다. 딕슨은 아내가 상처를 입을 때마다 손쉽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붕대를 잘라두어야겠다고 결심하고 먼저 붕대를 작은 메모 모양으로 자른 후에 접착력이 있는 기다란 반창고 위에 일정한 간격으로  붙여 놓고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붕대 위에 크리놀린을 덧 입혔습니다.

어느 날 그는 일하다 상사에게 이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를 했고, 1921년 그 접착식 붕대를 상품화하라는 윗선의 지시가 떨어졌습니다. 이 제품의 이름은 밴드에이드로 정해졌고요. 우리가 흔히 "대일밴드"라고 부르는 그것입니다.

얼 딕슨은 단숨에 회사의 부회장 자리까지 올라갔고 밴드에이드는 모든 이들의 필수품이 되었고 상품명을 넘어 일반명칭으로 자리 잡기에 이릅니다. 1956년 이후부터는 밴드 위에 예쁜 그림이 그려진 것에서 항생 처리가 된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밴드에이드가 생산되고 있으며, 지금까지 총 생산 개수는 1,000억 개가 넘는다.

 

 

반응형